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

키움증권 해외주식 협의수수료 0.07% 적용받은 후기


 

현재 키움증권은 이벤트를 통해 해외주식 수수료를 0.1%에 이용할 수 있다. 근데 얼마전에 커뮤니티에서 협의 수수료 적용을 받으면 0.07%에 이용할 수 있다는 글을 봤다. 수수료 0.03% 차이때문에 신한금융투자로 갔다오기까지 한 입장에서 왠지 뒷통수를 맞은 기분이었다. 

 

그래도 늦었지만 나도 적용받아야 겠다는 생각에 키움증권 해외주식 고객센터(1544-9400)로 전화를 걸었다. 다른 후기들을 보니 길게는 20분 동안 기다렸다는 사람도 봤는데 나는 1~2분 정도 대기후 연결이 됐다(월요일 오전 10시경). 통화 내용은 별거 없었다. 

 

Q. 현재 해외주식 수수료 0.1% 적용을 받고 있거든요. 근데 협의 수수료를 통해 더 낮출 수 있다는데 저도 가능한가요?

A. (계좌번호, 이름확인 후) 네, 접수해드렸고요. 계좌 확인 후 협의 수수료 적용가능하면 영업일 기준 2~3일 내로 문자 안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나서 다음날 오후 6시에 협의수수료 등록완료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다. 나는 워낙 키움증권 이용한지 오래됐고 매매 빈도수도 높은 편이라 당연히 적용이 될거라고 예상했는데, 다른 후기를 보니 신규 가입한 경우에도 다 적용해주었다고 한다. 아마 전화해서 요청하면 대부분 등록해주는 것 같다. 

 

어쨌든 키움이 수수료도 가장 낮고, 원화매수 시 환율우대 100%도 되니까 해외주식은 다른 증권사로 갈아탈일은 없을 것 같다. MTS도 적응하고나니 큰 불만은 없다. (그래도 디자인이나 메뉴 구성이 조금만 심플해지면 좋겠다는 미련은 못 버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