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기업 공시를 바로 확인하는 방법 : DART 알림 기능


 

종목에 대해 공부할 때 보통 네이버 증권 메뉴를 이용하는 편이지만, 사업보고서를 다운받거나 공시를 확인할 때는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전자공시시스템 DART(다트)를 이용한다.

 

최근에는 기업 공시를 꼭 챙겨보려고 노력하는 편인데 솔직히 매일 공시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일이었다. 하지만 다트 어플을 설치하고 알림 기능을 설정해두면 기업 공시를 바로 확인 할 수 있다는 걸 최근에 알게되었다. 

 

 

1)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전자공시, dart' 등으로 검색해서 어플 설치 

 

평점이 좋지 않다. 사실 어플 자체는 많이 구리다. 그래도 뭐 원하는 기능만 제대로 작동하면 되니까 문제없다. 

 

 

2) 어플 첫페이지 하단의 'MY' 메뉴 클릭

 

 

 

3) 관심기업관리 클릭

 

 

 

4) 관심기업 알림기능 체크

 

 

관심 기업 등록 버튼을 클릭해서 보유 종목이나 관심 종목을 추가한다. 최대 10개까지만 되는게 조금 아쉽다. 관심기업에 등록된 기업이 공시를 내면 바로 푸시알림을 받을 수 있다. 조금 불편한건 지분변동공시가 너무 자주 온다는 거다. 요즘 삼성전자 공시는 하루에 두어번 올때도 있다. 보고서나 공시 종류를 고를 수 있는 기능은 없는 것 같다. (혹시 있을지도...)

 

'KIND' 어플에서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어플 디자인은 마음에 들지만 조금 무겁고 느린 느낌이라 사용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