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재테크

익스피디아 이중환전 수수료 환불받기

여러가지 일이 겹쳐서 서울에서 1박을 하게됐는데, 딱 잠만 잘 저렴한 비즈니스 호텔을 익스피디아에서 예약했습니다. 쿠폰이 있어서 적용하니 최종 금액이 '59,746원'이었는데, 실제 결제된 금액은 '61,625원'이었습니다. 해외원화결제로 추가 수수료가 청구되었기 때문입니다. 6만원짜리 숙소에 카드 수수료만 2천원이 추가된 셈입니다. 

 

가끔 해외 여행을 갈때도 대부분 익스피디아를 이용했는데 그때는 해외 결제여서 그런줄알고 그냥 넘겼는데, 모든 경우에 이렇게 추가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생각하니 부당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심지어 결제 전에는 원화로 표시된 금액을 최종 금액처럼 보여준 후, 수수료 포함 금액을 결제하고나서야 메시지를 통해 이중환전의 가능성에 대해 경고하는건 아무리 생각해도 소비자 기만같았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익스피디아가 '해외법인'이기 때문에, 해외 승인으로 처리가 되어 '예약 시 확인한 금액보다 조금 더 청구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한국 익스피디아에서 예약을 할때 원화 외의 통화를 선택할 수 없는데도 말이죠. 만약 카드 수수료와 환차익이 발생하여 금액이 더 청구되는 것이 일반적이라면, 결제 전 '총 요금'이 표시되는 부분에 해당 수수료에 대한 언급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문의 결과, 추가결제된 수수료는 환불받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최근 기사를 찾아보니 '트립닷컴'의 경우는 국내카드 및 삼성페이, 네이버페이로 결제가 가능해서 추가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고, '아고다' 역시 최근 국내카드 결제가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익스피디아'도 국내카드 결제 도입을 준비중인 것 같으니, 향후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익스피디아 이중환전 수수료 환불받는 법

1. 고객센터 전화문의 : 02-3480-0118

2. 온라인 고객센터 문의

 

1) 고객지원-고객지원 클릭

 

 

2) 문의하기 버튼 클릭

 

 

 3) 문의하기 빈칸 입력 후 '보내기' 클릭

(카드 명세서 이미지 파일까지 한번에 보내는게 처리가 빠릅니다. 파일명은 한글이 아닌 영문이나 숫자로 간단하게 적어서 보내야 확인가능하다고 합니다.)

 

 

 

▷ 문의에 대한 답변은 빠른편입니다. 몇 시간안에 답변이 왔고, 환불처리도 빨랐습니다.

▷ 다만, 답변 내용에 '이번만 처리해주겠다'는 내용을 2번이나 언급했는데 '굳이' 싶었습니다. 저 역시 이번 이후로는 굳이 수수료를 더 내가면서 익스피디아를 이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환불처리는 24~48시간안에 처리되며, 입금은 최대 15일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 환불금은 카드 명세서 상에 (-)로 표기되며, 차액은 현금 입금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