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재테크

신한은행&카카오뱅크 영문명 확인하는 방법

 

지금까지 애드센스 수익을 SC제일은행으로 받아왔는데 최근에 수수료 10,000원이 생긴걸 알게되어서 지급 계좌를 주거래은행으로 옮기게 되었다. 이것저것 따져봐도 제일은행이 여전히 5천원 정도 저렴하다고는 하던데, 그정도 차이로 굳이 제일은행 어플을 하나 더 깔아서 이용하고싶지는 않았다. 

 

그런데 여기서 약간의 문제가 생겼었다. 지난달 23일쯤 지급계좌를 변경하려고 기존 계좌를 삭제했는데, 지급계좌 추가 버튼이 아예 사라져버린 것이다. 당황해서 웹서핑을 해보니 최근에 생긴 오류같은데 기다리면 다시 생긴다고 했다.

 

다행히 며칠 기다려서 5월 1일이 되니 4월에 생긴 수익이 표시되면서 다시 '결제 수단 추가' 버튼이 생겼다. 아마 23일쯤에 지난달 수익이 정산되면서 내 지급예정액이 0원이라 '결제수단 추가' 버튼이 생기지않았던게 아닐까 싶다. 

 

 

어쨌든 지급받을 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옮기려고 보니 은행명이나 코드 등은 인터넷에 워낙 많은 정보가 있어서 쉽게 적었지만, '영문명' 부분이 조금 헷갈렸다. 이전에 SC제일은행은 통장에 영문명이 표기되어있어서 그대로 적었던거 같은데 신한은행은 영문통장사본을 선택해서 보아도 한글이름이 적혀있었다. 

 

찾아보니 신한은행에 내 영문이름이 등록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신한은행에 등록된 영문명은 아래 경로에서 확인가능하다. 

 

신한은행에 등록된 영문명 확인방법

쏠(Sol)어플 - MY Care(메인화면 상단의 MY 버튼 or 전체메뉴에서 'OOO님' 클릭) - 하단의 '내정보 Care > 수정하기' - 중간쯤에 '영문고객명' 확인

 

*만약 여기에 영문명이 없는 경우는 은행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라서 추가해야 되는데 온라인으로는 안되고 지점 방문해야 된다고 한다. 개인의 경우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본인확인 후 영문명 등록해주는데, 사업자통장이 개설되어있는 경우는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 지참 후 방문해서 변경 요청해야 한다고 한다. 사업자 정보만 제대로 입력되어 있으면 지점 안 가도된다고 하니 확인이 필요하다. 

 

'그냥 여권 영문명으로 입력해도 되지않을까'라는 생각도 잠시 들었지만, 왠지 입금할 때 영문명과 한글명을 매칭시키지 못할 것 같아서 지급계좌를 카카오뱅크로 변경하기로 했다. 

 

카카오뱅크에 등록된 영문명 확인방법

그럼 카카오뱅크에 등록된 영문명은 어디서 조회 가능할까?

 

카카오뱅크 어플 - 메인화면 상단 오른쪽 프로필 이미지 클릭 - 기본정보의 영문이름 확인

 

 

일단은 카카오뱅크로 등록을 해두었는데 아무래도 신한은행을 주거래로 이용하다보니 지점 갈일있으면 영문명 추가해서 그쪽으로 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