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일정

[SOL미국배당다우존스] 3월 분배금 및 인증 이벤트


 

지난 달에 고민하다가 S&P500 ETF를 전부 매도하고 'SOL미국배당다우존스 ETF'를 매수했다. 월배당을 받기 위해서다. 주가 흐름도 나쁘지않고 배당도 괜찮게 나오는 것 같아서 마음에 든다.  

 

 

국내 미국주식 월배당 ETF 4종 비교분석

최근에 월배당 ETF에 대한 얘기가 종종 보여서 찾아보니 국내에 상장된 종목은 약 20개 정도 되었다. 리츠나 채권으로 구성된 ETF도 있고, 파생상품도 있었지만 내가 관심있는 건 미국주식 ETF였기

sosofinance.tistory.com

 

아직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배당금을 꾸준히 지급한다는게 검증되진 않았지만 우량주로 구성된 ETF인 만큼 별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 것 같다.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분배금

 

1월에는 36원을 줬고, 2월에는 반토막나서 18원 줬는데 3월에는 30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월 30원 정도 꾸준히 나오면 연환산 3% 이상은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물론 앞으로 좀 더 지켜봐야한다. 

 

SOL 3월 월배당 인증 이벤트

3월 분배금 확인하러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다. 참여가 어렵지 않을 것 같아서 분배금이 지급되면 응모해볼 예정이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최대 3잔까지 지급하는데, 내 경우는 1잔만 응모 가능할 것 같다. 

 

 

까먹지않고 참여해야 겠다.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순매수 행진 기념, 3월 월배당 인증 이벤트

투자의 쏠루션, SOL ETF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