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A & 금현물&연금

2024년 증권사별 ISA 가입혜택 및 이벤트


친구가 갑자기 ISA에 관심을 보이면서 '어디 증권사에서 가입하면 좋을까?'라고 물어보길래, 혜택은 비슷하니까 그냥 주거래 증권사에서 드는게 편할 것 같다는 의견을 말하니 돌아오는 대답은 '증권사에 계좌가 하나도 없어.'였다. 아니 주식거래도 안하면서 왜 갑자기 ISA에 관심이 생긴걸까 싶었지만, 그래도 투자를 시작하려는 친구를 위해 내 휴대폰에 깔려있는 여러개의 증권사 앱에서 가입혜택과 이벤트를 둘러본 후 추천을 해주었다. 

 

 

 

삼성증권, 나무증권,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한국투자증권 이렇게 5개의 증권사를 둘러보았으며, 가입혜택 위주로 정리했다. 예전에는 이벤트도 많이 진행했는데 요즘은 인기가 떨어졌는지 별다른 이벤트가 없는 편이다. 

 

✏️ 증권사별 ISA 가입혜택

1. 삼성증권

 

별다른 혜택이랄 건 없고, 수수료 혜택이 주어진다. 예전에는 유관기관제비용인 약 0.004%의 수수료를 별도로 기재하고 '무료 수수료 혜택'이라고 표현했는데 요즘은 그게 안돼서 완전 무료는 아니지만 저 정도면 그냥 거래수수료는 거의 없다고 봐도 된다. 가끔 기간한정 수수료 혜택을 주는 곳이 있는데 그런거 보단 '평생혜택'이 주어지는 곳이 좋다. 

 

2. 나무증권

 

나무증권의 경우 삼성증권처럼 수수료혜택이 있지만, 주목해야 할 점은 12개월간만 수수료 우대가 된다는 점이다. ISA는 의무가입기간이 3년이기때문에 수수료 우대 기간이 지나면 최소 2년간은 일반 수수료를 내야한다. 일반 계좌 수수료인 0.01%일 것 같다. 가입하고 나면 내가 내는 수수료가 얼마인지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수수료 혜택 기간이 지나고 난 후에 2배가 넘는 수수료가 나가도 별 생각이 없을 확률이 높다. 그냥 애초에 평생 혜택 주는 곳에서 가입하는 게 편하다. 

 

3. 미래에셋증권

내가 못 찾는 건지 모르겠지만 가입혜택이 없다. 

 

4. KB증권

 

KB증권 역시 평생 수수료 우대 혜택이 있다. 다만 주의할 점은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계좌 개설을 하면 자동으로 수수료 혜택을 주는 반면 KB증권의 경우 별도로 신청해야 한다. 만약 KB증권에서 ISA를 개설하다면 체크해야할 부분이다. 

 

5.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역시 가입시 평생 수수료 우대혜택을 준다. 더불어 중개형 ISA 관련 이벤트도 진행하니 관심있는 사람은 아래 링크를 통해 살펴보면 된다. 

 

⭐️ 중개형 ISA 이벤트

1. 신규개설 후 10만원 입금 시 신세계상품권 5천원권 지급

2. 순입금 100만원~5천만원까지 신세계상품권 차등지급

3. ISA 만기자금 연금 or IRP 전환 입금시 신세계상품권 5만원 지급

 

 

친구에게는 삼성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을 추천해주었다. 두 증권사의 수수료가 미세하지만 조금 더 낮은 편이기 때문이고, 개인적으로 삼성증권 어플이 사용하기 편리하고 ISA 절세 비용 등이 잘 표시되기 때문이다. 한국투자증권의 경우는 가입혜택과 별개로 신세계상품권 지급 이벤트가 있기때문에 처음 계좌를 개설한다면 이용해보아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