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달러박스 개설해본 후기
- 소소한 재테크
- 2024. 7. 4. 13:22
카카오뱅크를 주거래은행으로 바꾼 후에 조금 아쉬웠던게 외환 관한 부분이었다. 내가 뭐 환투자를 하는 사람은 아니다보니 다양한 서비스가 필요한 건 아니고 해외여행갈 때 다른 은행어플이나 서비스를 이용하지않고 은행 하나에서 해결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카뱅은 그런 서비스가 없었기 때문이다.
그래도 뭐 여행을 자주 가는게 아니니 대충 이런저런 서비스 옮겨가면서 쓰고 있었는데, 카카오뱅크에서 '달러박스'라는 외환서비스를 만들었길래 가입해 보았다. 처음에는 달러 투자를 하는 서비스인가 했는데 자세히보니 여행을 대비한 환전 서비스라고 보는게 더 맞을 것 같다. 물론 개인의 사용 용도는 다 다르니 딱 이거다!라고 할 수는 없을거다.
카카오뱅크 달러박스 특징
카카오뱅크 '달러박스'의 특징은 크게 4가지다.
1) 환전 수수료 무료
2) 최대 1만달러 보관 가능
3) 달러 선물 기능
4) 제휴 ATM 달러 출금 기능
5) 내 환율과 현재 환율 비교 기능
6) 환전 수수료없이 타통화 환전 기능
기본적으로 환전 수수료가 무료이고, 꽤 괜찮은 기능은 보관해둔 달러를 타통화 환전로 수수없이 환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트래블월렛' 서비스와 제휴하여 45개 통화로 환전할 수 있으니 어디로 여행을 가든 꽤 편리한 기능이 될 것 같다.
물론 이런 기능은 요즘 많이 출시된 대부분의 여행 특화 카드들이 비슷하게 가지고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특별한 메리트는 없다. 만약 본인의 주거래가 카카오뱅크이거나 주로 사용하는 여행용 카드가 '트레블월렛'이라면 꽤 반가운 서비스가 될 것 같다.
✏️ 제휴 ATM 달러 출금 서비스
요즘엔 해외여행을 갈 때 여행용 카드를 사용하여 현지 출금을 하거나 그냥 카드를 사용하는게 더 편리한데, 그래도 약간의 현금을 환전해서 소지해야 예상치못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다. 보통 은행이나 환전서비스를 이용해서 환전을 하고 은행에가서 찾는 형태가 많은데 카카오뱅크의 '달러박스'는 제휴 ATM에서 달러를 출금할 수 있다.
하지만 제휴ATM이 신한은행 디지털라운지(사당남성), 화양동점, 원효2가, 분당탑마을점, 디지털라운지(월피동)으로 한정적이라 제휴 지점이 늘어나지 않는다면 크게 유용한 서비스는 아닐 것 같다.
✏️ 트래블월렛 제휴 타통화 환전 기능
트래블월렛 서비스와의 제휴로 미리 보관해둔 달러를 환전 수수료없이 45개 통화로 전환할 수 있으며 트래블월렛 카드를 통해 해외에서 바로 결제하거나 출금할 수 있다. 다만 통화 환전수수료 무료 기간은 2024년 12월 31일 까지로 한정적이다. 이부분은 아마 추후에 연장될 가능성이 높을 것 같다. (기존에도 한정 기간을 뒀지만 지속적으로 무료 기간을 늘리고 있기 때문이다. 어쨌든 체크해야 할 부분이다.)
카카오뱅크 달러박스 오픈 이벤트
현재 카카오뱅크에서 달러박스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기간은 7월 8일까지다. 스타벅스 쿠폰의 경우 추첨을 통해 제공하지만 1달러 지급 이벤트는 개설 후 참여 버튼 누르면 바로 지급해주기때문에 시간이 있다면 참여해보면 좋을 것 같다.
✏️ 달러박스 출시 이벤트
https://event.kakaobank.com/p/dollarbox
지금까지 카카오뱅크의 '달러박스'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다. 다음엔 이와 비슷한 서비스인 '신한 SOL트래블 외화예금'과 비교하여 장단점을 알아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