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어플을 열때마다 뜨는 '붙여넣기 허용' 없애는 방법
- 소소한 재테크
- 2022. 12. 20. 10:23
얼마 전 부터 아이폰에서(안드로이드는 모르겠다) 금융 관련 어플을 열때마다 '붙여넣기 허용, 붙여넣기 허용 안 함'을 선택하는 팝업창이 뜨기 시작했다. 아마 뭔가 텍스트를 복사해서 클립보드에 저장되어있는 상태일 때 뜨는 것 같은데 언제 복사한 건지도 모를 텍스트때문에 어플을 열때마다 팝업이 뜨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었다.
나는 주거래 은행이 신한은행인데 SOL 어플을 열 때마다 이렇게 팝업창이 제일 먼저 떴었다. 신한 SOL 뿐 아니라 증권사나 카드사 몇 곳이 이런 방식으로 팝업창이 떴다. (내 경우는 나무증권, 카카오뱅크, 토스, 현대카드 앱을 열 때도 저렇게 '붙여넣기 허용'에 관한 팝업이 떴다.)
한 번 클릭하면 사라지기는 하지만, 이게 여러번 반복되다보니 피로감이 쌓였다. '이거 너무 짜증나는데?'라는 생각이 들 때쯤 '토스'에서 이거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친절한 토스.
'붙여넣기 허용' 팝업창 뜨지않게 하는 방법
1. 아이폰 '설정' 메뉴에 들어간다.
2. 아래로 스크롤을 쭉 내려서 팝업창이 뜨는 어플을 눌러준다. (내 경우는 카카오뱅크)
3. 제일 아래쪽에 보면 '다른 앱에서 붙여넣기'라는 메뉴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묻기'라고 되어있는 걸 알 수 있다.
4. '묻기'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서 '허용'으로 바꿔준다. 붙여넣기 허용이 싫으면 '거부'를 선택해도 되지만, 은행이나 증권사같은 금융관련 어플은 계좌번호를 붙여넣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나는 '허용'을 눌렀다.
이렇게 설정해주면 더이상 '붙여넣기 허용'에 관한 팝업창이 뜨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