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비밀번호오류초과 해제 방법
- 소소한 재테크
- 2025. 3. 10. 18:25
신한더모아 카드를 사용하기때문에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를 분할납부하고 있는데, 오늘 너무 정신이 없어서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한줄도 모르고 계속 확인 버튼을 누르다가 다시 보니 '비밀번호오류초과'라는 팝업이 뜨면서 더이상 결제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처음엔 건강보험 사이트에서 생긴 문제니까 이쪽으로 해결해달라고 하면 되는줄 알고 채팅 상담을 받았는데, 비밀번호오류초과는 카드사에 문의해야 한다고 해서 다시 카드사로 전화를 했습니다.
신한카드 비밀번호오류초과 해제 방법
전화연결이 지연되기도 하고 중간에 메뉴 선택을 하면 갑자기 전화가 끊기면서 앱으로 넘어가기도 해서 조금 헤맸는데 상담사 연결이 됐고, 비밀번호 확인과 주소 확인, CVC 확인을 거친 후 비밀번호 오류초과를 해제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해제를 하고 나면 홈페이지에서 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상담사를 통해 비밀번호오류 초과 해제를 하는 건 1년에 1번 밖에 안 된다고 합니다. 대신 어플을 통한 해지는 1달 후에 다시 할 수 있다고 하니 혹시라도 비슷한 실수를 또 하게되면 1달 후에 어플을 통해서 신청하면 될 것 같습니다.
💡 신한카드 앱에서 비밀번호오류초과 해제방법
신한카드 앱 '신한 SOL Pay'에 접속해서 검색창에 '비밀번호 오류'라고 입력하면 '카드비밀번호.CVC번호 오류해제'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거기로 들어가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이미 상담사를 통해 오류 해제를 한 상태라 아무 내역이 뜨지않지만 아직 해제 전이라면 해당 내역이 화면에 보일테고, 그럼 앱을 통해 오류 해제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