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키프티콘 잔액 적립하는 방법

 

스타벅스에 대한 말들이 참 많지만 그래도 가끔 기분전환하러 카페를 가는 나같은 사람에게는 스타벅스만큼 편한 장소도 없다. 매장도 넓고, 장시간 앉아있어도 눈치보이지 않으면서도 기프티콘 사용도 편한 카페이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스타벅스를 가는게 엄청난 낭비처럼 비하된 적도 있지만 사실 기프티콘이나 별적립만 잘 이용해도 꽤 괜찮은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나는 기본적으로 1잔 마실때마다 별 3개를 적립하는데, 기본적립 별 1개+유니버스클럽 별 1개+에코별(텀블러 사용) 1개다. 별 12개를 적립하면 음료 1잔 쿠폰을 주기때문에 주문 4번에 한번은 무료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셈이다. 게다가 기프티콘을 이용하면 약 10% 정도 저렴하게 음료쿠폰을 구입할 수 있다. 요즘 워낙 저렴한 카페가 많아서 가성비를 논할 가격은 아니지만 나쁘지 않은 가격이다. 

 

 

그런데 지금까지는 별적립과 기프티콘 사용은 함께하기는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 별적립을 하려면 스타벅스 카드로 1000원이상 결제해야하는데, 기프티콘과 별적립 혜택을 모두 받으려면 기프티콘보다 천원 이상은 비싼 음료를 시켜야 했다. 쓸데없는 지출이 생겨버리는 것이다. 그런데 지난달부터 이 부분이 해결됐다. 스타벅스에서 기프티콘을 쓰고 남은 금액을 스타벅스 카드 잔액으로 충전해주는 정책을 시행하게 됐기 때문이다. 

 

 

반응형

 

 

기프티콘 금액의 60%이상을 사용해야한다는 단서가 붙지만 이 정도야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번에 바뀐 정책 덕분에 1)기프티콘+별적립 혜택을 함께 누리기 쉬워졌고, 2)선물로 받은 큰 금액의 기프티콘을 굳이 이거저거 쓸데없이 사면서 낭비하지 않게 되었다. 매우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스타벅스 기프티콘 잔액 적립에 관한 안내문구

 

*아직은 매장 주문 시에만 잔액 적립이 가능하다.(24년 1월 2일 기준)

*기프티콘의 60%이상 사용 시 남은 잔액을 적립해준다.

*물품형 상품권만 가능하고 금액형은 잔액 충전이 되지 않는다. 

 

스타벅스 별 5개 적립+기프티콘 잔액 적립하기

연휴 내내 집에서 뒹굴대다가 너무 답답해서 계속 미뤄뒀던 책을 들고 스타벅스를 찾았다. 신년 음료를 시키면 별을 추가로 적립해준다고 해서 오늘은 '푸른용 클래식 밀크티'를 마시기로 마음먹었다. '푸른용 헤이즐렛 라떼'보다 밀크티 쪽이 더 낫다는 후기를 봤기 때문이다. 

 

 

 

1) 적당한 가격의 기프티콘 구입하기

시즌 음료는 대체적으로 가격이 높기때문에 기프티콘 판매 사이트에서 11%할인하는 6천원짜리 음료 쿠폰을 5,340원에 구입했다. 여기서 일단 660원을 세이브한다. 

 

2) 텀블러를 가지고 매장 직원에게 시즌 음료를 주문하기

신년 음료를 사이렌오더로 주문하면 별 3개, 매장에서 주문하면 별 2개가 적립되지만 아직은 기프티콘 잔액을 적립하려면 매장 주문만 가능하기때문에 별 1개를 포기하고 매장 직원에게 주문한다. 에코별을 받기위해서 텀블러를 챙기고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추가 별을 받기위해 미리 가입해 둔다. 

 

매장 직원에게 시즌 음료를 주문하고 스타벅스 카드로 천원만 먼저 결제해달라고 요청하고 나머지는 기프티콘으로 결제한다. 매장 직원이 먼저 '남은 금액은 스타벅스 카드에 적립해드릴게요~ 스타벅스 카드 한번 더 보여주세요.'라고 친절하게 응대해주니 그대로 하면 된다. 

 

*에코별 적립 방법

 

카페별 텀블러(다회용컵) 사용 시 받는 혜택 총정리

최근 접이식 실리콘 텀블러를 하나 구입했다. 평소 자주 사용하는 텀블러가 있는데 부피도 너무 크고 오래되다 보니 입구쪽의 프린팅이 벗겨져서 마실때마다 찝찝한 기분을 느꼈기 때문이다.

sosofinance.tistory.com

 

3) 적립된 별 5개와 잔액 확인하기 

스타벅스 카드 충전 내역스타벅스 별 적립 내역

 

 

 

 

 

왼쪽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스타벅스 카드에서 1천원을 사용한 후 기프티콘에서 남은 금액 800원이 적립된 걸 확인할 수 있다. 오른쪽 이미지에서는 별이 총 5개 적립되었는데, 기본별 1개+에코별 1개+유니버스 클럽 별 1개+시즌음료 별 2개가 반영되었다. 무료 음료를 위한 별 12개 중 거의 절반에 가까운 5개를 한번에 적립할 수 있어서 좋다. 

 

내가 6,200원짜리 음료를 마시기 위해 쓴 돈은 기프티콘 결제금액(5,340원)-잔액 적립(800원)=4,530원이고, 별 5개를 적립했으니 무료음료로 아메리카노를 마신다고해도 2,000원 정도의 금액을 추가로 적립했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카페에 안오면 안 쓰는 돈이지만 이왕 스타벅스를 이용할 거라면 최대한의 할인혜택을 누리면 좋은거니까 매번 혜택을 잘 챙겨서 받는다. 

 

+) 스타벅스 이번 시즌음료는 별 2개 추가적립을 고려해도 안 시켜 먹는게 나을 정도로 맛이 없다. 다음에는 그냥 아메리카노 주문해서 먹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