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앱으로 해지&탈회 신청하는 방법
- 소소한 재테크
- 2023. 12. 26. 14:18
해외 여행 전에 삼성카드 ID nomad 카드를 발급받아서 여행 준비하는 과정과 현지에서 알뜰하게 잘 사용했다.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바우처 혜택이 6만원이라 연회비 49,000원도 아깝지 않았는데, 해외 이용 2% 적립, 공항라운지 이용, 공항 발렛 무료 등의 혜택까지 받아서 정말 차고 남치는 혜택을 누렸다.
하지만 계속 사용하기에는 연회비 부담도 있고, 카드 혜택을 보려고 자꾸 사용하다보니 주이용 카드 사용액 외에도 추가 지출이 발생하는 것 같아서 결국 해지를 하게되었다.
*카드를 해지하기 전에는 결제 금액이 남지않도록 전부 선결제로 처리하고, 탈회까지 하려면 남은 포인트도 모두 환급받아야 한다. 특히 내 경우는 나중에 깨달은 건데 해외여행에서 택스리펀 신청을 해놓은걸 깜빡하고 해지해버려서 좀 곤란한 상황을 겪었다. 탈회를 해도 택스리펀은 문제가 없다고는 하지만 혹시 모르니 나같은 경우처럼 처리할 게 남아있는지 신중하게 생각하고 해지해야 한다.
삼성카드 해지하는 방법
지금까지 꽤 여러번 카드 해지를 해보았는데 그 중에서 삼성카드가 제일 복잡하고 까다로웠던 것 같다. 보통 카드사 어플에서 '카드 해지'를 검색하거나 경로를 찾아들어가면 해지 메뉴가 있는데 삼성카드는 검색을 해도 바로 나오지않고 메뉴까지 가는 경로도 복잡하다. 하지만 뭐 해지하려고 마음만 먹으면 크게 복잡하지는 않다.
[카드 해지 메뉴]
오른쪽 하단 '전체 메뉴' > 고객센터 > 상담안내/신청 > 카드해지 신청
카드해지 메뉴를 찾았으면 클릭하고, 해지하려는 카드를 선택한 후 '신청완료'를 누르면 되는데 만약 삼성카드를 딱 1장 가지고 있다면 카드해지만 해서는 안 되고, 삼성카드를 아예 탈퇴하는 '탈회' 과정을 진행해야 한다. 이건 조금 복잡해진다.
홈페이지나 앱에서 삼성카드 탈회 신청이 가능하다고 되어있고, 실제로 해지 신청하는 중간에 '삼성카드 탈회'로 연결되는 링크 메뉴가 나오기는 하지만 이렇게 신청을 하게되면 상담원이 접수를 한 후 다시 나에게 전화를 해야하는 방법으로 탈회 신청이 진행된다. 언제 전화가 올지도 모르고 어차피 상담원과 통화를 해야하니 그냥 홈페이지나 앱에서 신청하지말고 바로 대표전화로 거는게 빠르다.
⭐️ 삼성카드 대표전화(탈회 신청) : 1588-8700
누구나 예상할 수 있듯이 전화를 하면 '탈회하려는 이유'를 묻고, 계속 사용하는 걸 권유하거나 더 혜택이 좋은 카드를 소개하는 등 다소 민망한 상황이 연출되긴 하지만 괜히 서로 시간 써가면서 듣고있지 말고 '탈회 처리만 부탁드립니다.'라고 명확하게 말하면 친절하게 처리해준다. 3~4분 정도만 모든 과정이 마무리되니까 전화해서 탈회해달라고 하는게 가장 빠른 방법일 것 같다.
난 사회 초년생때 신용카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다 크게 데인 이후로 서른이 되기 전에는 신용카드를 아예 사용하지않다가 지금은 대부분의 소비를 신용카드로 하고 있지만 웬만하면 1~2개 정도로 모두 해결하려고 하는 편이다. 물론 신용카드를 많이 발급받는다고 문제가 되진 않지만 이 카드 혜택, 저 카드 혜택 따지다보면 오히려 소비가 늘어나니 신용카드는 언제나 적당히 사용하는 편이 좋은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