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시작하고 몇 번의 시도끝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지만 사실 광고 수익은 그다지 나지 않는 블로그입니다. 광고 수익이 100달러 이상이어야 지급된다고 들었기 때문에 사실 적어도 1년은 지나야 처음 지급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오랜만에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보였습니다.
우편으로 핀번호를 발송했고 2~4주가 소요될 예정이니 받으면 등록하라는 메시지였습니다. 사실 광고 수익이 20달러를 살짝 넘은 상태였기 때문에 '왜 이런게 뜨지?' 싶었지만, 그러려니하고 있었는데 약 3주 정도의 시간이 흐른 뒤 다음과 같은 우편물이 집으로 배달됐습니다.
정말 애드센스에서 핀번호를 보내왔습니다. 저는 벌써 이걸 받을거라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게 정말 오는구나-' 하는 마음이 들어서 마냥 신기했습니다^^;
위아래와 양 옆의 여분을 뜯어내면 안쪽에 이렇게 핀번호가 적혀있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우편물에 적혀있는 핀번호 6자리를 입력했습니다. 3번 넘게 잘못입력하면 다시 우편물이 올때까지 기다려야 된다고 하니 혹시라도 실수하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짠- 핀번호를 올바르게 입력하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물론 저는 아직 광고수익이 미미한 수준이기때문에 실제로 지급받으려면 꽤 오랜 시간이 흘러야겠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고 이런저런 시도를 했었던 기억이 나서 괜히 뿌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